Q

차 비빔국수

 

몇해 전부터 차의 고장인 광주에서는 녹차를 이용해 만든 차국수를 상품으로 개발하여 시판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쌀가루에다 차를 넣어 만든 실타래같이 가느다란 차쌀 국수볶음 요리가 유행하 고 있다. 차 국수는 일반 국수보다 찰기가 있고 끈기가 있을 뿐 아니라 쌉쌀한 맛이 여름 더위에 잃었던 입맛을 돋구어 준다. 위가 나쁜 사람은 밀가루 음식을 가까이 하지 못한다. 그러나 차가 들어간 국수나 수제비는 위장 내에서 소화액의 분비촉진을 시켜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다.

요즘은 살빼는 국수가 개발되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한다. 다이어트 국수는 일 반국수와 재료가 다르겠지만 인공적인 맛이 배제된 차국수는 차 자체가 살이 빠지는 성분을 가지 고 있어 차국수야 말로 살빼는 국수라 부를 수 있다.

[재 료]

   차국수 : 300그람

  쇠고기 : 200그람

  오이 : 2개

  계란 : 2개

  고추장 : 약간

  무우씨 : 약간

  참기름 : 3큰술

  설탕 : 2작은큰술

  다진 파 : 1큰술

  다진 마늘 : 1/2큰술

  후추가루 : 약간

  

[만드는 법]

   1. 쇠고기는 곱게 다지거나 채썰어 양념해 볶아 놓는다.

  2. 오이는 어슷하게 썰어 소금과 설탕.식초를 넣고 살짝 절여서 물기를 뺀다.

  3. 달걀은 황.백 지단을 부쳐 채썬다.

  4. 국수는 끊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삶아서 냉수에 급히 헹구어 사리를 지어 물기를 뺀다.

  5. 간장에 다진 마늘.파 다진 것.고추장.설탕.참기름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6. 무우씨는 씻어 물기를 뺀다.

  7. 넓은 그릇에 국수를 담고 오이.쇠고기 볶음 것.무우씨.계란지단을 얹고 고추장 양념장을 끼얹는다. 오이는 기름에 볶지 않고 절인 그대로 를 얹어야 시원한 국수와 어울린다.

  

^_^ 돌아가기